대화식 시장 강좌
금융시장의 하루는 트레이딩 세션기준으로 나뉩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주식 시장의 운영시간. 그들은 타임존에 따라 열립니다
거래일은 퍼시픽 세션으로 시작됩니다. 아시안 세션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이후 런던 세션이 시작되며 그리고 미국 세션이 마지막입니다.
하나의 세션과 다른 세션이 겹칠때 시세가 빠르게 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은 이들두고 “변동성 증가 기간”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시드니 주식 거래가 주초에 시작이 될 때, 도쿄는 여전히 이른 아침이며, 런던은 일요일 저녁, 뉴욕에선 일요일 오후입니다.
처음에, 모든 자산 가격은 주말동안 발생한 이벤트를 반영하게 됩니다. 이 시점에서의 가격 반응은 미리 예측하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포지션을 주말간 그대로 월요일로 넘기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예상치 못한 스탑아웃을 겪고 싶지 않다면 금요일 저녁에 청산하는 것이 낫습니다.
아시안 세션동안, 첫번째 중요한 뉴스가 뜹니다: 먼저 일본에 관한 데이터를 신경씁니다.
가장 활발한 변화는 USD/JPY (달러 vs 엔), EUR/JPY (유로 vs 엔), AUD/JPY (호주달러 vs 엔) 차트에서 포착됩니다.
런던 세션 이 시장 활동성을 증가시킵니다 (변동성) 런던세션의 시작은 일본 거래시간의 끝과 겹치고, 런던세션의 끝은 뉴욕 세션의 시작입니다.
유로존, 영국, 스위스의 경제지표가 이 시간이 공개됩니다. 지표의 변화는 다음 통화쌍에 중대한 가격 변동을 가져옵니다. EUR/USD (유로 vs 미국 달러), GBP/USD (영국 파운드 vs 미국 달러), USD/CHF (미국 달러 vs 스위스 프랑), EUR/GBP (유로 vs 영국 파운드), EUR/CHF (유로 vs 스위스 프랑).
미국 세션은 런던 세션의 후반부 절반과 겹칩니다. 이 시간대가 시장이 가장 핫한 시간대이며 미국 달러와 관계된 통화쌍들에서 높은 트레이딩 볼륨과 강한 시세 움직임이 출현합니다.
이 시간에 트레이더들은 미국에서 나온 뉴스를 따르며 경제지표도 살펴봅니다. 모든 변화가 주식 시세, 오일 (Brent/WTI), 골드, USD 에 반영됩니다.
모스크바 증권 거래소에서의 러시아 세션이 런던과 미국의 거래를 모두 포착한다는 것도 주목할만 합니다. 여기 투자자들의 관심의 초점은 RUB 통화 쌍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뉴스에 있습니다.
이 강의의 중요한 내용을 되짚어 봅시다 :